무입원 수술관련 다른병원수술후 관련 비수술적 방법관련
치루 관련 출혈 관련 임신과 치질 재발관련
마취방법 관련 치열관련 기타
1. 저는 현재 치질을 앓고 있는 28세의 남자입니다.
이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서 찾아 내용을 훑어 보니 짧은 시간에 미통치료(수술)가 가능한 것 같아 이렇게 메일로 몇 말씀 여쭙고자 글을 올립니다. 가벼운 치질증상을 보인 건 벌써 몇년이 되었고 그 동안은 별 문제 없이 생활을 해왔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변을 본 후부터는 이상하게 갑자기 커진 것을 확인했고 때문에 최근 며칠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어머님께서도 치질로 인한 수술을 받으셨는데 거의 한 4~5일간 입원을 하시고 입원 후에도 생활에 많은 불편이 있으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관계로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을 치료 할 수가 없습니다. 가능하면 치료를 빨리 받아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만약 하루 내지 이틀에 치료(수술)가 가능하다면 방법과 비용 등을 가르쳐주시고 일정을 잡도록 도와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답장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갑자기 커진 치질은 1주-6주 정도 지나면 대부분 원래의 크기로 다시 작아집니다. 아주 큰 치질일지라도 입원하지 않고 수술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의사들은 입원하지 않고 치질 수술하고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수술이 아니라 치질치료법 중에서 가장 완치율이 높은 근본적인 수술법으로 입원하지 않고 수술하는 것입니다.
2. 26세의 여자 회사원입니다. 항문 밖으로 약1.5센티 정도의 살이 나와서 지난해 한의원에서 수술을 했으나, 원래 상태보다 오히려 더 악화됐습니다.하루 6시간 정도 컴퓨터 작업을 하기 때문에 수술하기가 부담스럽거든요....꼭 답변해주세요
수술 당일부터 컴퓨터 작업하는 근무가 가능합니다. 수술후 바로 걸어나오실 수 있기 때문에 앉거나 걸어다니는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3. 저는 해외 거주자입니다. 한국에 한 일주일 다녀갈 계획이라, 그 사이에 치질수술을 하려 합니다.
3월 마지막주이면하는데요... 시간과 경비는 얼마나드는지... 수술후 얼마나 병원에있다가 집으로 갈 수 있으며, 일반생활 가능여부를 알고싶어요.
그리고, 얼마나 전에 수술예약해야하는지도요. 그럼 이메일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에서 올림]
수술직후 걸어다닐 수 있으며 약40-50%에서 수술당일 근무가 가능합니다. 다음날부터는 많이 움직일수록 회복이 더 빠릅니다. 수술후 30분 내지 2시간후 집에 갈수 있으며 상태에따라 수술당일 또는 다음날아침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4. 안녕하세요. 저는 충주에 살고 있는 27살의 여성입니다.
그동안에도 계속 치료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챙피해서 병원도 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중 신문을 보다가 하루라는 사이트를 보게 되어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진료를 받은후 다음날 수술이 가능한지, 수술비는 어느정도 하는지(물론 증상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라도...) 궁금합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는지라 서울 올라가기가 좀 힘들거든요. 죄송하지만 답장을 좀 보내주실수 있는지요
진료받은 당일 수술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증상에 따라 조금 다르며 진찰 후 수술전에 미리 알려드립니다.
5. 다른 SITE에서 보면 수술후 빨라야 2주가 지나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정말 수술 후 바로 퇴원이 가능하고,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는 것입니까?
최근에 발간된 '대장항문학의 최근 발전' 이라는 영문책에서도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은 무입원 치질수술이라고 했다.
[(책) Recent Advance in Coloproctology. 2000년 출판. p.154에 Haemorrhoids should now be treated with a day-case haemorrhoidectomy as the procedure of choice.]

미국의 '하버드의대 병원'(MGH)의 쉘리토 박사도 치질 근치수술후 3-4시간에 집에 가게 하며, 영국의 대장항문병원으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세인트막 병원'의 필립스 박사도 무입원 치질 근치수술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미국대장항문외과학회 1999-2000년 회장을 지낸 베일리 박사가 최근에 지은 책(무입원 항문직장 수술)에서도 "최근 25년 동안 대장항문외과 치료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 이 큰 변화 중에서 두드러진 예는 치질 수술인데 입원 수술하던 것이 이제는 무입원 수술하게 되었다. 1973년 미국내 유명한 치질 수술 전문 병원에서도 수술전날 저녁에 입원하여 수술후 평균 7일 입원하였는데, 이제 우리는 수술후 4시간 이내에 집에 가게 하는 무입원 치질수술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
[(책) Ambulatory Anorectal Surgery. 2000년 출판. Preface]
6. 광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내(45세)가 첫애 출산(30세)후 치질증상이 생긴후 두째출산후 정도가 심하여 배변시는 항문 주변으로 엄지 손가락 한마디만큼 크기로 2개소가 튀어나오고, 출혈이 있는 경우(1~2회/년)는 약국에서 좌약을 구입 투약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는 보았지만 근본 치료는 되지않고 병원수술은 재발 통증 합병증등의 두려움이있어 지금것 미뤄오고 있습니다. r> 이런증상의 적합한 치료방법과 /치료기간/선생님게 치료받기위한 절차를 일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기때문에 입원치료가 아닌 방법이였으면 좋겠습니다.
3기-4기의 치질은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완치율이 높습니다. (마지어 박사의 보고에 의하면 완치율 98-99.5%) 수술 받고 대부분 당일 광주에 가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심한 치질이더라도 입원하지 않고 수술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입원하지 않고 치질수술하고 있는데, 간단한 수술이 아니라 치질 치료법 중에서 가장 완치율이 높은 치질수술을 입원하지 않고 시술하고 있습니다. 수술 다음날 부터는 일상활동을 하면서 움직이면 더 빠르게 완치 될 수 있습니다.
7. 우선 사진을 곁들인 자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39세의 지방에 살고 있는 남자 입니다. 설명에 의하면 3기와 4기의 중간 정도에 해당되는 내치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출혈이 심한 편으로 운동을 좀 심하게 하고난 후 배변시에 분수처럼 내뿜는 출혈과 변이 거의 다 나오고 나서 고여 있다 나오는 두가지 출혈이 다 있습니다.

과로 할 때와 배변후 항문 밖으로 치핵이 빠져 나오는 현상과 배변시 출혈 이외에는 통증도 거의 없고 다른 증상도 없어서 수술을 미뤄오고 있었는데 요즘 방학을 해서(교사입니다) 테니스를 좀 심하게 쳤더니 위와 같은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제 경우에도 미통수술과 수술당일 퇴원이 가능한지요. 그리고 다음 주부터 보충수업을 해야 하는데 지장은 없을 지요. (하루 다섯시간 수업)
아무리 심한 치질치루라도 미통수술 후 입원하지 않고 걸어나갈 수 있으며 통증이 거의 없으므로 당일 보충수업 등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치질인 경우 통원치료는 1-2개월 이후에 한번 검진받으러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