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유능한 전문의가 수술한 경우에도 완치율이 98-99%이며,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의사가 수술하더라도 재발없는 수술은 존재하지 않으며, 실력이 좋은 의사일수록 재발율이 아주 낮을 뿐입니다.

수술 후 정상적인 항문으로 만들어 주는데, 정상항문에서도 치질 치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재발은 쉽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래된 심한 치질의 경우에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는 커진 덩어리를 어느 정도까지 줄일 수는 있지만
완벽하게 없앨 수는 없기 때문에 또다시 재발하는 악순환이 벌어지기 쉽다.

치질을 뿌리뽑아 완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수술하여 치질 덩어리를 세밀히 절제해 내는 것이다. 하지만 치질을 완벽하게 절제해 내는 것은 기술과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므로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치질이 완벽히 제거되지 않으면 수술 후 오래지 않아 다시 재발한다.

또 병든 항문을 수술하여 정상 기능과 구조가 되게 복원시켜 주면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고,
항문기능이 수술전보다 좋아진다.


치루의 경우에도 아무리 복잡한 것일지라도 내공을 제거하여 치유되면 완치된다.
내공의 크기가 매우 작아서 발견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에도 전문적인 방법과 기술을 사용하면 찾아낼 수 있습니다.

간혹 특별한 병(크론병, 항생제내성 결핵 등)이 있는 경우는 제거된 내공의 치유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 확률은 매우 드물다.

복잡한 치루의 경우에 수술 후 괄약근 손상으로 걱정하는데 최근에는 괄약근을 보존하는 여러가지
수술방법이 사용되고 있다. 그러므로 재발이나 괄약근 손상을 걱정하여 치료를 미룰 필요가 없다.


재발치질, 재발치루, 재발치열의 경우에 여러 번 수술하면 항문이 망가진다는 말이 있어서 수술을
주저하고 있는 분이 많은데 전문가가 수술하면 항문이 좁아지거나 괄약근 손상의 걱정없이 완치할 수 있다.